정보

구해줘 홈즈 2억대 전세 임대 주택 LH 신혼부부 전세 임대 자격 조건 혜택

달님달님이 2020. 10. 5. 10:41


구해줘 홈즈 78회 방송은 전세 임대 주택 등록을 원하는 3인가족 전세가 2억 3천만원 입니다.

3인 가족 의뢰인이 원하는 집의 조건에서는 수원 동타 안산 지역이고 전세가는 최대 2억 3천만원의 예산 이네요. 가장 중요한건 전세 임대 주택 등록이 가능한 매물이어야 하는 조건 이구요.



전세 임대 주택에 경험이 있는 양세형 코디가 전세 임대 주택 제도에 대해서 설명 하네요.

LH 전세 임대 주택은 주거가 취약 계층에게 주거 안정을 주기 위해서 LH 주택공사에서 전세 보증금을 빌려주는 제도라고 합니다.





입주가 가능한 대상자는 시중 은행 이자보다 30~40%정도의 저렴한 이자로 쓸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김숙과 육중완 코디가 전세 임대 주택에 매물을 설명하네요.

LH 전세 임대 주택은 자격을 갖추고 있는 입주 대상자를 대신해 LH 주택 공사가 집주인과 전세금 계약을 해주고 전세 임대 주택 입주자는 LH 주택 공사에 이자만 받는 제도라고 하네요.

신혼부부나 주거 취약 계층이 대상자이고 시중 은행보다 저렴한 이자로 해주는 좋은 제도 이네요.






또한 전세 임대 주택 매물 자격 조건이 있는데요. 건축물 관리 대장에 주거용으로 표기 되있는 매물이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해당 매물에 불법 건축물 위반 사항이 있거나 상가 건물이거나 하는 경우는 전세 임대 주택 매물 자격 조건 미달이라는 거죠.







그리고 전세 임대 주택 매물 자격 조건중에 하나인 매물의 전용면적이 85제곱미터를 초과하면 전세 임대 매물 자격 조건 미달 사항이네요.

자녀의 수에 따라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도 있네요. 금리 또한 매우 낮게 지원해 줘서 약1-2% 수준으로 해준다고 하네요.



그동안 구해줘 홈즈에서 많은 시청자가 LH전세 임대 주택,LH 신혼부부 전세 임대 주택 매물에 대해서 방송해 달라는 요청이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LH 전세 임대나, LH 신혼부부 전세 임대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증거겠죠.







구해줘 홈즈의 복팀 전세 임대 주택 매물은 안산시 단원동 매물 `우드라이크 하우스` 전세가 2억 2천 5백만원의 4베이 구조의 매물과 안산시 상롱구의 `한지붕 두 주방` 보증금 5천5백에 월세 30만 1천 860원 매물을 소개 합니다.




구해줘 홈즈의 덕팀 전세 임대 주택 매물은 수원시 권선구의 `행복이 두베란다 복층 집` 전세가 2억 3천만원 매물과 동탄 신도시의 `테트리스 발코니 하우스` 보증금 6천2백80만원에 월세 38만9천9백원의 매물을 소개합니다.




복팀 LH 전세 임대 주택 매물과 덕팀의 LH 전세 임대 주택 매물중 3인가족 의뢰인의 최종 선택은 `행복이 두베란다 복층 집`으로 최종 선택했네요.